본문 바로가기
인생의 喜 樂[희.락]/일상다반사(여행, 테크 등)

아날로그시계 건전지(배터리) 교체 방법!!

by 인내(patience) 2022. 10. 29.

아날로그시계(시, 분, 초침으로 움직이는) 배터리 교체 방법

 

시계방에 가면 교체비용이 1만 원 혹은 비싼 시계 인경우에는 더 많이 나오는데요, 아주 간단한 도구와 시계 약값(1천 원)으로 저렴하게 시계 배터리를 교체하는 법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 (1천 원에 4개 들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 갑!)

 

참고로 비싼 시계는 직접 바꾸는 거 비추천합니다, 뒷면커버시 알맞은 도구가 없어 억지로 하다 보면 커버에도 손상이 가도 혹시 충격이 가하게 시계 내부 장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비추천

 

준비물: 내 시계에 맞는 건전지(이게 시계마다 다르지만 보통LR66이나 621을 쓰는 것같은데 자세한 건 본인 시계에 맞는 건전지를 미리 검색해서 다이소나 큰 마트를 방문해야 한 번에 모든 작업을 끝낼 수 있다)

끝이 뾰족하고 얇고 단단한 물건(얇은 일자드라이버, 쇠로 된 귀이개, 얇은 칼, 이게 있어야 시계 뒷면 커버를 분리할 수 있다)

일단 저는 귀후비개로 뒷면 커버를 분리했는데요 이때 지렛대의 원리를 잘 이용하면 손상 없이 커버만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시계 뒷면에는 홈이 있거나 아예 없을 수도 있어 조금 더 얇고 뾰족한 물건이 필요할 수 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.

위 사진처럼 뒷면 커버를 벗기면, 시계 배터리가 보이는데요 즉시 일자 드라이버나 얇고 뾰족한 물건으로 살짝 누르면서 빼면 잘 빠집니다. 후에 바로 새로 산 배터리를 끼우면 됩니다. 이때 빠르게 해야 하는 이유가 시계 커버를 열어 놓고 오래 있으면 내부로 먼지나 습기들이 들어갈 수 있어 시계의 수명을 깎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하는 걸 추천합니다. 

 

이상! 간단한 아날로그시계 교체방법이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